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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PA, 방재서비스 우수성 인정받아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획득
오세용  |  osyh@safety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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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5.04.15  17: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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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기영, 이하 KFPA)는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산업통상자원부 인증기관)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기영, 이하 KFPA)는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산업통상자원부 인증기관)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은 다양한 고객의 욕구 충족 및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 제공 여부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인증함으로써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더불어 국민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2001년부터 도입된 국가인증제도이다.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현장평가 및 암행평가를 하고 서비스품질 수준을 진단하여 그 성과가 탁월한 기관을 우수업체로 선정하며, 3년마다 평가 하여 재인증을 부여한다.

전국의 중대형 건물에 대한 안전관리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는 KFPA는 지난 2013년 “고객과 함께하는 세계일류 방재전문기관”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분야별 13개 세부실천과제를 마련하여 실행한 바 있으며, 2014년에는 고객중심경영을 선포한 이후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전략과 품질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비스 프로세스와 품질을 혁신해왔다.

이번 인증에서는 특히 CEO의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 부문별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에 피드백 한 것이 이번 인증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

KFPA 이기영 이사장은 “인증추진 과정 자체가 KFPA의 핵심업무인 안전점검, 시험・연구・인증・교육, 방재컨설팅, 화재원인조사, 보험 등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인증 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방재전문기관으로서 안전한 사회 건설과 손해보험 위험관리 발전을 위해 전 임직원이 더욱 서비스품질 개선에 매진할 것이며, 특히 올해부터 수행하는 폭발·붕괴분야에 대한 사고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FPA는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률」(법률 제2482호)에 따라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상의 손실 예방을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되어, 중대형건물(특수건물 특수건물이란?
화재 시 많은 인명피해와 막대한 재산상의 손실이 우려되는 건물이며,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에 따른 연면적 1,000㎡ 이상의 국·공유건물, 바닥면적 2,000㎡ 이상의 학원·다중이용시설(휴게·일반음식점, 단란·유흥주점, 게임제공업, 노래연습장)·영화상영관·목욕장업, 바닥면적 3,000㎡ 이상의 숙박시설·대규모점포, 연면적 3,000㎡ 이상의 공장·병원·호텔·콘도·공연장·방송시설·농수산물도매시장·학교·철도역사 및 역무시설, 11층 이상의 건물, 16층 이상의 아파트, 실내사격장을 말함.
)의 화재안전점검 및 보험요율할인등급 사정, 교육·홍보를 통한 화재안전문화 정착, 방재기술에 관한 자료의 조사연구・발간・보급, 방재관련 시험・연구・인증・교육, 화재원인조사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KFPA 서비스품질 내용>

구 분

내 용

서비스

리더십

서비스 경영철학 정립

고객중심경영 선포

     • 고객서비스 헌장 및 윤리강령 제정

서비스 품질 경영전략

     • 서비스 경영전략, 목표 및 추진과제 수립추진

     • 서비스 품질관리규정 제정 및 서비스품질 관리시스템 구축

고객정보

시스템

     • 고객접점부서 고객정보시스템 전산화 및 보완

     •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VOC통합관리시스템 구축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

     • 부서별 서비스 매뉴얼 제정

     • 모든 고객접점부서의 성과평가지표에 고객관련사항 반영

     • 고객만족(CS)관련교육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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