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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채로운 한국의 집밥 담는다베티카-고은정 음식문화운동가 출판계약 체결
이태호 기자  |  arrisr2@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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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12.10  02: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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쉴 틈 없이 돌아가는 자극적인 삶에서 벗어나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을 추구하는 ‘킨포크(kinfolk)’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바쁜 현대인의 식탁은 패스트푸드와 간편식이 차지하고 있는데,킨포크 라이프스타일은 인스턴트 식품을 소비하는 식생활에서 벗어나 자연밥상, 느린 밥상과 같은 식탁의 본연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식문화 운동으로까지 번졌다.

이에 지난 7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회사 베티카와 음식문화 운동가 고은정 대표가 출판 계약을 체결했다.

킨포크 라이프와 제철음식을 베티카와 고은정 대표가 집대성하게 됨에따라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제철 식재료를 24절기를 중심으로 365일 매일 한 가지의 식재료를 사전처럼 읽을 수 있게 하고 그 식재료를 이용한 한 가지 이상의 음식을 기록한다.

이탈리아 요리의 집대성으로 불리는 ‘실버스푼’은 이탈리아 요리의 정수라 할 530가지 재료로 만들어지는 2,000가지 레시피를 체계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 요리책이자, 요리 문화 스테디셀러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은 이탈리아처럼 사계절이 뚜렷해 계절별로 풍부한 식재료를 가지고 있지만 한국의 집밥은 체계적으로 집대성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베티카와 고은정 대표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탄생이 기대되고 있다.

고은정 대표는 지리산 자락에서 ‘맛있는 부엌’을 운영하며 새로운 식생활과 삶의 관점을 교육하고 있다.

‘맛있는 부엌’에서는 장 담그기, 김치 담그기, 밥 짓기 등의 교육을 통해 무너진 일상의 끼니를 회복시키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반면 베티카는 ‘도시와 농촌의 행복한 동행’을 슬로건으로 도농 간의 소통에서 농촌의 문제 해결책을 찾는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베티카 임영진 대표는 "이번 작업을 통해 한국 최고의 음식 운동가 고은정 대표와 콘텐츠 제작 경험이 풍부한 베티카의 시너지로 한국의 집밥과 제철 식재료를 알리는 한국판 실버스푼을 만드는 것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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