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축산신문
식품탐방/광고
도드람, V-리그 타이틀 스폰서계약 체결식품업계, 스포츠 마케팅으로 승부수 띄운다
이태호 기자  |  arrisr2@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21  20:55:4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앞두고 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이번 평창 동계 올림픽은 1988 서울 하계올림픽대회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올림픽이자,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첫 번째 동계 올림픽이기 때문.

이외에도 결승을 앞둔 프로축구와 프로야구부터 오는 10월 개막을 앞둔 프로배구, 프로농구까지 굵직한 스포츠 경기들이 연이어 진행되면서 스포츠 팬들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이에 발맞춰 식품업계도 스포츠 팬들과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직간접적인 노출을 통해 고객에게 자사 브랜드를 인식시키고자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하여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

각 스포츠 대회 명칭에 브랜드 명을 넣는 타이틀 스폰서가 가장 대표적이다. 타이틀 스폰서 기업의 경우 매 경기마다 브랜드 명을 노출함에 따라 브랜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최근 프로배구 V-리그 공식 대회명이 ‘도드람 V-리그’로 명명되면서 배구 팬 및 스포츠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이 한국배구연맹(KOVO)과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체결한 것. 이를 계기로 도드람은 2017~2018시즌부터 2019-2020시즌까지 3년 간 프로배구를 공식 후원하게 됐다.

도드람 기획조정실 홍은숙 팀장은  "도드람은 V-리그 타이틀 스폰서를 계기로 대한민국 프로배구 발전 및 유소년 배구 선수 육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며 "한국배구연맹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형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농업축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많이본기사
1
친환경농산물 안전품질관리 강화 업무협약 체결
2
경북도, 찾아가는 농촌체험학습 체험꾸러미 배달
3
전북농기원, 목이버섯 비타민 D 증진 기술 특허등록
4
경남도, 바나나형 파프리카 3품종 개발
5
경북도, 디지털 영농기술지원 최우수상 수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13, 2002호(서초동 중앙로얄)  |  대표전화 : 02)587-9981~2  |  팩스 : 02)587-9459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다 07678   |  구독문의 02)587-9981  |  광고문의 02)587-998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태호
Copyright 2011 농업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wcho91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