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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홍보,농가소득 증가 시켰다‘2014년 한우자조금 성과분석’결과 발표
이태호 기자  |  arrisr2@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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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5.12.23  23:3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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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가 (사)한국축산경제연구원(원장 노경상)에 위탁한 ‘2014년 한우자조금 성과분석’최종보고서에 의하면,지난 2005년 8월~ 2014년 12월까지를 분석해 본 결과 113개월간 약 625억원의 광고비를 지출해 월 평균 약 350.3톤의 추가 수요를 발생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환산하면 광고비 1원당 평균 17.58원의 한우농가 소득을 증가시킨 것이다.

또한 이 기간 동안 두당 한우산지가격을 월평균 77,475원(월평균 산지가격의 1.8%)만큼 지지하는 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번 연구는 2014년 한우자조금사업의 경제적 성과분석, 대외적(소비자)·대내적(한우농가) 성과를 분석했으며, 이 결과를 바탕으로 한우자조금 사업의 향후 추진방향 수립도 수행했다.

한편,한우자조금 대의원 및 일반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대내적 인식 조사에서는 대부분의 농가가 한우자조금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우자조금 예산 배분의 효율성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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