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축산신문
식품가공식품
청정원 ‘홍초’, 영국 TESCO 한국식품전서 매출1위
농업축산신문  |  arrisr2@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08.13  15:37: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뜨거웠던 2012 런던올림픽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우리 선수단의 활약과 함께 영국 런던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식품들의 활약도 주목받고 있다.

英 TESCO 뉴몰든점에서 지난 7월 30일부터 시작된 ‘한국식품전’에는 대상 청정원, CJ 제일제당, 동원, 삼양 등 27개 업체가 참여, 150여개의 대표적 제품들을 선보이며 파란 눈의 외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제품은 무엇일까?

   
청정원 '홍초'
英 TESCO에서 현재까지 집계한 최신자료인 ‘한국식품전 1주차 매출순위’(7월 30일~8월 5일)에 따르면, 현재까지 청정원 ‘홍초’가 현지 매출 1위를 달리고 있고, 롯데 ‘처음처럼’과 CJ의 ‘군만두’가 2, 3위로 그 뒤를 잇고 있다. 그 밖에도 간장, 불고기 소스, 김치 등이 현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한국식품전은 TESCO, 한국 홈플러스, KOTRA의 2011년 MOU체결로 이루어졌으며, 올해로 2년째 행사이다.

특히 행사종료 시점의 매출순위에 따라 인기가 높았던 제품들은 35개 점포로 확대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그 열기가 더욱 뜨겁다.

대상(주) 이용기 유럽지사장은 "시음행사에서 홍초 과일펀치, 홍초 스파클링, 홍초 소주칵테일, 홍초 젤리 등 홍초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와 레시피를 제공해 현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식초를 음료로 마신다는 개념자체가 없었던 서구시장에서도 홍초가 통한다는 자신감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TESCO 뉴몰든점 1개점에 입점한 ‘홍초’는 이번 식품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 8월 말경에 10개점 이상으로 확대입점이 예약되어 있다.

 

< 저작권자 © 농업축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농업축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많이본기사
1
한우협회, 청탁금지법 개정 관철, “큰 힘을 모아준 한우농가에 감사”
2
서울우유, ‘나100% 그린라벨’ 누적 300만개 판매
3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스마트농업 현장서 새해 첫 업무 개시
4
정밀농업, 환경친화적 농업의 확산 통해 저탄소 농업구조로 전환
5
비접촉식 양돈 모바일 체중 관리기 상용화 성공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13, 2002호(서초동 중앙로얄)  |  대표전화 : 02)587-9981~2  |  팩스 : 02)587-9459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다 07678   |  구독문의 02)587-9981  |  광고문의 02)587-998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태호
Copyright 2011 농업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wcho91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