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축산신문
축산낙농/육우/우유
우유자조금,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 진행
이태호 대기자  |  jesus665@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7.13  10:51:2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6월 28일부터 8주에 걸쳐 ‘2021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를 진행한다.

‘도심 속 목장나들이’는 본래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유의 친근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우유의 영양학적 효능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려 전국 각지에서 진행했던 행사였으나,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2021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는 △어서와 목장은 처음이지 시즌2 △우유공작키트 △즐거운 우유요리 △집콕 우유놀이 등 4가지 주요 프로그램과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다.

먼저 ‘어서와 목장은 처음이지 시즌2’는 기존 2020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 콘텐츠와 연결된 스토리로 구성된 총 8편의 영상이다. 목동 ‘유유’와 우유를 좋아하게 된 어린이 ‘유나’, 귀여운 아기 젖소 ‘밀키’와 함께 우유의 효능, 젖소에 대한 궁금증, 다양한 우유 활용법 등 우유에 대한 건강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구성했다.

‘우유 공작키트’는 전국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전에 선착순으로 키트를 배포하고, 영상 콘텐츠를 보면서 아이들이 직접 따라서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유 공작키트는 K-Milk 실내화가방, 젖소 펠트 손인형, 우유팩 자동차, 육각 입체퍼즐 등 총 4종이다.

이와 함께 홈베이킹 트렌드에 맞춰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우유 활용 간식 레시피 ‘즐거운 우유요리’와 우유팩을 재활용해 장난감으로 만들 수 있는 ‘집콕 우유놀이’ 등 각각 8편의 영상을 준비했다.

또한, 2021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에서 즐길 수 있는 ‘소소소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소소 이벤트는 소문내기·소확행·소감 등 총 3가지 이벤트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2021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 영상은 오는 8월까지 유튜브 채널 ‘목장TV’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우유TV’에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대기자 이태호

< 저작권자 © 농업축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태호 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많이본기사
1
한우협회, 청탁금지법 개정 관철, “큰 힘을 모아준 한우농가에 감사”
2
서울우유, ‘나100% 그린라벨’ 누적 300만개 판매
3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스마트농업 현장서 새해 첫 업무 개시
4
정밀농업, 환경친화적 농업의 확산 통해 저탄소 농업구조로 전환
5
비접촉식 양돈 모바일 체중 관리기 상용화 성공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13, 2002호(서초동 중앙로얄)  |  대표전화 : 02)587-9981~2  |  팩스 : 02)587-9459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다 07678   |  구독문의 02)587-9981  |  광고문의 02)587-998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태호
Copyright 2011 농업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wcho918@daum.net